-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글을 작성하는 게시판입니다.
Date | 16/07/25 13:10:45 |
Name | 땅콩운전 |
Subject | 트럭 운전하면서 몇가지 경험담 입니다 |
어째 제 실수담만 적는것 같습니다만... 지금 운전하고 있는 트럭이 02년식 포터입니다. 덕분에 별 고장을 다 겪었죠 제일 아찔했던건 납품마치고 돌아올때 브레이크에 에어가 안차더군요 농담이 아니라 그상태로 한시간정도 식은땀 흘리면서 운전했던 기억이 납니다. 다행히도 목적지가 고속도로 ic나오자마자 바로 있던지라 정체없이 겨우 목적지에 도달했다죠 그외에도 폭우가 쏟아지는데 전기쪽이 나가서 차가 도로중간에 멈추는 사고도 있었고 그외에도 사소한 사고도 많았습니다 이런 경험을 하면서 느낀점은 결국 사전점검 말곤 이런것을 예방할 방법도 없겠구나 였습니다 이 글을 보신 다른분들도 오늘 한번 차량 간이점검이라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라는 말로 글을 끝내겠습니다 1
이 게시판에 등록된 땅콩운전님의 최근 게시물 |
브레이크 계통의 트러블은, 충격이 가해지지 않았다면 대부분 브레이크 호스가 터지는 경우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잦은데, 브레이크 호스가 터지도록 만드는건 고온에 의해서 브레이크액이 끓어올라서 기포를 만들어내고,
그 과정에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다보니, 브레이크 호스에 서서히 데미지가 쌓이게 되고...
강한제동 한두번에 찢어져 버리는 사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브레이크 패드 2회 교체때, 한번쯤은 궂이 순환식이 아니여도 되니 브레이크 전체교환은 해주셔서 손해보실일
없는 관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패드교체시의 에어빼기로... 더 보기
경우가 잦은데, 브레이크 호스가 터지도록 만드는건 고온에 의해서 브레이크액이 끓어올라서 기포를 만들어내고,
그 과정에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다보니, 브레이크 호스에 서서히 데미지가 쌓이게 되고...
강한제동 한두번에 찢어져 버리는 사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브레이크 패드 2회 교체때, 한번쯤은 궂이 순환식이 아니여도 되니 브레이크 전체교환은 해주셔서 손해보실일
없는 관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패드교체시의 에어빼기로... 더 보기
브레이크 계통의 트러블은, 충격이 가해지지 않았다면 대부분 브레이크 호스가 터지는 경우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잦은데, 브레이크 호스가 터지도록 만드는건 고온에 의해서 브레이크액이 끓어올라서 기포를 만들어내고,
그 과정에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다보니, 브레이크 호스에 서서히 데미지가 쌓이게 되고...
강한제동 한두번에 찢어져 버리는 사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브레이크 패드 2회 교체때, 한번쯤은 궂이 순환식이 아니여도 되니 브레이크 전체교환은 해주셔서 손해보실일
없는 관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패드교체시의 에어빼기로 빠지는것으론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비싼거 쓸 필요까진 없으니, 제조사 순정OE 제품으로라도 갈아보시면, 브레이크패달 터치 감각도 좋아지는건 덤입니다 ^^
경우가 잦은데, 브레이크 호스가 터지도록 만드는건 고온에 의해서 브레이크액이 끓어올라서 기포를 만들어내고,
그 과정에서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다보니, 브레이크 호스에 서서히 데미지가 쌓이게 되고...
강한제동 한두번에 찢어져 버리는 사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최소한 브레이크 패드 2회 교체때, 한번쯤은 궂이 순환식이 아니여도 되니 브레이크 전체교환은 해주셔서 손해보실일
없는 관리가 되리라 생각합니다.(패드교체시의 에어빼기로 빠지는것으론 조금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비싼거 쓸 필요까진 없으니, 제조사 순정OE 제품으로라도 갈아보시면, 브레이크패달 터치 감각도 좋아지는건 덤입니다 ^^
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