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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 18/02/15 16:32:10 |
Name | 유자농원 |
Subject | [데이터/브금 주의] 클라이언트의 의뢰에 맞추어 스1맵을 만들어보자 |
ASL 맵 광탈하고 할게없어서 심심했는데 마침 a모 회원님께서 맵하나를 쪽지로 의뢰해주셨습니다. 아마 타임라인에 올린걸( https://new.redtea.kr/?b=31&n=78509 ) 포트폴리오처럼 보셨지 싶네요. 제작과정을 아주 간단하게 써보려고합니다. 브금은 노동요로 썼던 노래입니다. 1. 고 우리 고객님께서는 -컴까기를 위한 192*192의 헌터를 주문해주셨습니다. -그냥 크기만 불려도 되고 뭘 넣어도 되고 그건 마음대로 하라는 자비로운 처분을 보여주셨습니다. -그와중에 생각나는게 있으면 넣어도 좋다고 하셨습니다. -천천히 만들어도 되냐는 요구에 그렇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색다른것까진 아니고 무난하게 만들어달라고 하셨습니다. 갑자기 컨셉맵을 만들지 않으면 될 것 같습니다. 2. 맵 넓히기 ![]() 헌터는 8인용맵입니다. 민간에는 팀플용으로 많이 쓰인 인기맵입니다. 저는 이 맵이 왜 인기있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옛날에 스타 기본맵중에서 아래로 쭉 내리면 맨 아래에 있었거든요. 8인용맵중에선 접근성이 최고였던 겁니다. 헌터는 128*128 크기의 맵입니다. 192*192로 크기를 늘리면 통상 면적의 2.25배가 됩니다. ( 192=128+64 (150%), 1.5^2=2.25 ) 1배만큼은 이미 기존 헌터로 채워져있기 때문에, 나머지 1.25배의 면적만 채우면 되겠습니다. 일단은 물로 채웠습니다. 3. 구도 잡기 ![]() 사실 이게 제일 어려운 작업입니다. 뭐넣을지 아이디어 짜는게 최고로 어렵습니다. 언덕 템플 지형을 만들어서 저기를 본진으로 쓰겠습니다. 세부적인 모양은 제가 예전에 만들어놓은맵을 템플릿으로 이용해서 다 따올겁니다. 복붙이라는거죠 오홍홍. 남은 작업은 어려운게 전혀 없습니다. 지형 매끄럽게 연결하고, 미네랄이랑 가스 놓고, 아주 살-짝 꾸며주면 됩니다. 그러니까 마무리작업을 하면 되는 겁니다. 어려운건 다했으니까 살짝 마무리터치를 해주겠습니다. ............................................... 4. 마무리 꾸미기 ![]() 네 다꾸몄습니다. 참쉽죠? .... 뭐 왜요 뭐 192*192로 편집하는데 든 시간 : 9시간 짧은 편입니다. ASL 공모전에 낼 맵 만들때는 100시간단위로 썼으니까 노동축에도 못낍니다. 본진 넓이가 제각각이라구요? 헌터는 원래 그랬단 말입니다! 고객과실! 고객과실! 빼애앵! 장식을 과도하게 넣었는데 너무 멀리서봐서 안보일까봐 스샷을 찍었습니다. ![]() 아 이쁘다... 원래는 테마를 잡고 부분부분을 꾸며주어야 되는데.. 대충한것은 고객님께 매우 죄송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원래 헌터가 투박한맛으로 하는거에요! 제 맵은 원래 그렇게 그냥 처음엔 대충해야겠다 했는데, 하다보니까 재미있어서 약간 손을 더 댔습니다. 좋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즐거운 설날 되세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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